반응형
1. UTM이란 : GA4에서 유입된 경로를 확인하기 위한 기능임. 어떤 사이트에서 우리 사이트에 들어왔는지 유입경로를 파악할 수 있음. 소스/매체를 구체적으로 파악함
2. UTM만들기
해당 사이트에 접속 : https://ga-dev-tools.appspot.com/campaign-url-builder/
3. UTM 매개변수의구성
https://sense64.github.io/biz/#utm_source=kakao&utm_medium=cpc&utm_campaign=plus_friends
UTM매개변수 | 의미 | 값 |
wetsite URL | 대상 사이트 | https://sense64.github.com/biz |
utm_source | 소스,획득하는 위치 | kakao |
utm_medium | 매체,획득방법 | cpc(Click per Cost) |
utm_campaign | 캠페인이름 혹은 광고이름 | plus_freinds |
utm_term | 캠페인광고 키워드 | |
utm_content | 캠페인의 콘텐츠 내용 |
* 이링크는 Kakao에서 cpc광고를 통해 사용자 유입을 추적하는 plus_frindes 캠페인 링크입니다.
4. 획드-> 캠페인을 선택해서 확인
'구글 플랫폼으로 데이터 사이언스 > 구글 애널리스틱(GA4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맞춤 이벤트 만들기 (0) | 2022.11.14 |
---|---|
GA4_GTM_click 이벤트 추적하기 (0) | 2022.11.02 |
GA4_이벤트 이해 및 만들기 (0) | 2022.10.25 |
GTM에 설치 및 사용하기 (0) | 2022.10.25 |
GA 주요 메뉴 (0) | 2022.09.0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