구글 플랫폼으로 데이터 사이언스/구글 애널리스틱(GA4)

캠페인 링크 분석(UTM)

상선약수64 2022. 11. 13. 19:04
반응형

1. UTM이란 : GA4에서 유입된 경로를 확인하기 위한 기능임. 어떤 사이트에서 우리 사이트에 들어왔는지 유입경로를 파악할 수 있음. 소스/매체를 구체적으로 파악함

 

유입경로(소스/매체)

2. UTM만들기

   해당 사이트에 접속 : https://ga-dev-tools.appspot.com/campaign-url-builder/

UTM만드는 사이트

3. UTM 매개변수의구성

https://sense64.github.io/biz/#utm_source=kakao&utm_medium=cpc&utm_campaign=plus_friends

UTM매개변수 의미
wetsite URL 대상 사이트 https://sense64.github.com/biz
utm_source 소스,획득하는 위치 kakao
utm_medium 매체,획득방법 cpc(Click per Cost)
utm_campaign 캠페인이름 혹은 광고이름 plus_freinds
utm_term 캠페인광고 키워드  
utm_content 캠페인의 콘텐츠 내용  

  * 이링크는 Kakao에서 cpc광고를 통해 사용자 유입을 추적하는 plus_frindes 캠페인 링크입니다.

 

4. 획드-> 캠페인을 선택해서 확인